고민준비 : 고민을 잘 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1,000

결제하기
카테고리:

설명

작품 소개

연구 배경

저는 고민을 잘하고 싶은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평소에도 고민을 달고 삽니다.

고민을 없애보려고 책을 읽어보기도 하고, 영상을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고민하는 이유, 고민하는 방법 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방법들을 바로 적용해보려고 하니 생각처럼 잘 안 되었습니다. 또한, 방법을 시도할 때마다 뭔가가 빠진 느낌, 뭔가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민을 잘하고 싶어서 찾은 방법들이이 적용이 안 되니까, 오히려 ‘고민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또 다른 고민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고민을 잘하는 법을 고민하던 차에, ‘고민할 준비가 안 된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다하다가 이제는 고민하는 것도 준비가 필요하냐고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저는 준비 마니아입니다. 뭐만 하려고 하면, 일단 준비를 해야 합니다. 어떨 때는 준비를 위한 준비를 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준비를 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좀 자유로워지기는 했지만, 가끔가다 완벽주의가 다시 도질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때가 지금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 고민을 잘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준비를 하는 번거로움 쯤은 감수할 수 있습니다.

이 논문은, 저 스스로를 위해, 그리고 어쩌면 또 있을지 모르는 준비 마니아들을 위해, 고민을 잘하고 싶은 분들 위해 쓴 것입니다.

고민을 안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행동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그게 잘 안 됩니다.

고민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고민하고, 행동하고 싶습니다.

 

 

저자 소개

이병주 연구원

대한민국 교육의 메카에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녔다. 중학교 때부터 꿈이었던 한의사가 되기 위해, 재수도 하고 편입도 준비했었지만, 번번이 합격의 문턱에서 ‘뒤로’ 넘어지고 만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편입을 다시 준비하던 와중에, 불현 듯 전문직의 길을 걷는 것에 대해 엄청난 의문에 휩싸이게 된다.

그렇게 돌연 ‘편입 중단’을 선언하고 자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로 한다.

그 과정에서 우연히 ‘놀라운’ 강의를 듣게 되고, 여태껏 보지 못한 유형의 사람들과 만나게 된다.

그들 중 한 명이 바로 최성호 총장이었다. 그와 대화를 나누던 도중, 그가 세운 대학에 대해 알게 되었고, 평소 호기심이 충만했던 저자는 그 대학의 이념과 함께하기로 한다.

현재 저자는 큐니버시티의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많은 호기심을 해소하기 위해 연구를 하고 여러 논문을 쓰고 있다.

* 연락처: qudwn1101@naver.com

 

 

목차

저자 소개
연구 배경
차례

I. 고민이란?
(A) 고민의 정의
(B) 고민하는 이유

II. 고민 준비
(A) 고민에 최적화된 마음 상태
(B) 마음속에서 버려야 할 것과 재구성할 것

III. 결론

부록 – 고민 없이 행동해야 하는 순간에 대처하는 방법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

“고민준비 : 고민을 잘 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의 첫 상품평을 남겨주세요